중국 장가계 봉황고성

7 중국 장가계 자유여행 ; 봉황고성 가는 길

mrdoo153 2017. 3. 30. 10:30

봉황고성 鳳凰古城 을 가기위해 버스터미널 (氣車站)로 갔다

버스터미널 매표소에서 버스표를 구입하고 (80元)

바라보이는 개찰구로 나가 봉황현 행 버스탑승장을 찾았다.

봉황 (펑황) 행 버스

봉황까지 총 3시간반이 걸렸다 (중간에 휴게소에 들른다)

봉황현에 도착한 버스는 봉황버스터미널이 아닌 주차장 같은 곳에 내려주었다

 나는 출구로 나가 왼쪽으로 백미터쯤 가다가 다시 좌회전 후 5분 정도 내려가니, 왼쪽에 봉황 버스터미널 (鳳凰 氣車站)이 보였다

인터넷에서 알아본대로 터미널 길 건너편에서 1路 버스를 기다리며 안내판을 보니 남화문을 가는 것이 확인되었다.


몇분 기다리니 1路 버스가 와서 탑승 후 1元을 내었다 그런데 버스는 지도에서 본대로 좌회전해서 남화문 방향으로 가는 것이 아니고 직진하여 다리를 지나더니 시내를 뺑뺑 돌다가 다시 다리를 지나 원위치로 돌아왔다

황당한 마음에 버스를 내려 택시를 이용할까 하다가 이번 여행은 택시를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만 이용하기로 결심하고 출발하였기에 고성까지 걷기로 하였다

봉황현 시내에서 古城 방향으로 2km를 걸으니 저 멀리 南華門이 보인다

그런데 남화문으로 가는 다리에 차단막이 있다. 버스는 지나갈수 없게 만들었다.

(봉황고성을 떠나는 날에 시내로 가는 대중교통편을 다시 알아보았다)

다리를 건너 왼쪽으로 봉황고성 들어가는 길을 찾을 수가 없었다. 고성 들어가는 길은 다리를 건너자마자 오른쪽으로 조금 들어가야만 강변길로 접어들수가 있었다.

설교 雪橋

北門 근처의 도암(跳岩) 다리

이제 강변길을 따라 북문쪽을 지났으니 숙소가 있는 홍교까지 더 가야한다.

강변길을 계속 걸어 南門을 지나고 홍교 아래 골목을 지나서 조금 걸으니 숙소가 보인다. 숙소에서 바라보니 만명탑이 바로 보인다.

왼쪽편이 내가 묵은 숙소이다 (1박 300元)

멀리 보이는 건물이 있는 다리가 홍교 (虹橋);  붉을 紅이 아닌 무지개 虹 이다.

숙소에서 바라본 모습







풍교 風橋

타강 (沱江) 주변




홍교 주변


설교 주변

설교 雪橋



봉황고성 鳳凰古城은 타강 沱江을 따라  북쪽에서부터 남화문 南華門, 설교 雪橋, 북문 北門, 동문 東門, 홍교 虹橋, 풍교 風橋 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