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베트남 중남부 여행 (44) 호치민 시티 (사이공) 역사박물관

mrdoo153 2019. 11. 20. 14:50

베트남 역사박물관

Bao tang Lich su Viet Nam


건물 입구에 전시된 대형 도자기

역사박물관 건물은 매우 특색있는 건물이었다


박물관 영업 시간 break time (11;30 - 13;30)  ,  입장료  3만동

역사박물관으로 들어서자 각종 불상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다음 공간에는 각종 도자기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옛날 사이공의 모습


베트남의 지역별, 시대별 문화가 소개되고 있었다

초기 東山문화 ; 북베트남의 홍강 유역에서 번창하였던 선사 청동기 문화

사후인 沙黃 문화 ; 베트남 중남부의 선사시대 문화

남부지방의 Dong Nai 문화 ; Oc Eo culture (Phu Nam 왕국시대)

중국 당의 지배 이후 베트남 독립 왕국 Ly Dynasty   리 왕조 수립


베트남 리 왕조, 쩐 왕조, 호 왕조 등 베트남 자주 시기

베트남 자주시대를 대표하는 박당전투

베트남 북쪽은 중국 남방민족의 중국으로 부터의 독립 역사라고 한다면,

남쪽은 말레이계 참파왕국의 시대 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