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미얀마 여행 35 Tuyin taung pagoda

mrdoo153 2019. 3. 2. 21:29

20190216

뽀빠산 Mt. Popa 에서 오후 1시반 출발하여 바간으로 돌아 오다가,

중간에 Tuyin taung pagoda 를 들렀다

(바간 왕조를 연 아뇨라타 왕이 바간 인근 4곳에 대형 파고다를 건립하였다고 한다. 바간 시내의 Shwezigon Pagoda,  남쪽의 Lawka Nandar Pagoda, 동쪽의 Tuyin Taung Pagoda, 에야와디 강 서쪽의 Tant Kyi Taung Pagoda 이다)

차가 산 길을 따라 얼마 올라가니 사원이 있었다

바간 시내의 쉐지곤 파고다와 같은 느낌이 들었다


 높은 곳이라 전망이 좋았다



웅장한 파고다의 모습






화려한 사자상 친데의 모습




한 가지에 여러 꽃이 핀다는 부겐베리아 ( paper flower 이라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흰코끼리가 멈추는 곳에 파고다를 지었다고 한다


바간으로 돌아와서 shwepyi nann masage 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