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 국

태국 이싼지방여행 4편 시사켓 Wat Sa Kamphaeng Yai

mrdoo153 2018. 11. 30. 22:52

캄팽노이로 부터 15km 떨어져 있는 Prasat sra Kamphang Yai (프라쌋 사 캄팽 야이)는 태국 수도원 뒷편에 있었다.

54m x 62m 의 큰 규모로 사각형 외벽에 4개의 gopura 가 있었다

고푸라 gopura

외벽의 모습





하나의 기반 base 위에 3개의 성소 탑이 sand stone 과 bricks 로 건축되었다

린텔 (상인방)에는 흰두신 들이 조각되어져 있다

흰색 코끼리 ariavata 를 타고 있으니 indra 인드라신 인 것 같다


요니는 아닌 것 같고 조각상을 받친 기단으로 보인다

캄팽노이 보다 2배는 큰 사원이었다.   동향의 3개의 prang 으로 이루어진 성소와 고푸라가 있는 외벽 등 비교적 완전한 모습으로 남아 있었다.

안내문을 보니, 11세기 중반 Baphuon Art 형식으로 건축되었다 한다.

다음 목적지는 Prasat ban prasat Sanctuary 이다.